케어파트너
공유
요양보호사의 날 맞이 ‘법정 기념일 제정’ 캠페인 진행

요양보호사의 날 맞이 ‘법정 기념일 제정’ 캠페인 진행

Tags
Notice
Notice
Published
2023년 06월 21일
Author
📋
목차
 
안녕하세요! 우리 동네 요양일자리 케어파트너입니다.
요양보호사 날의 15번째 생일 뜻 깊은 하루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.
선생님들께서는 혹시 매년 7월 1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시나요? 바로 ‘요양보호사의 날’입니다.
케어파트너는 요양보호사의 날을 맞아 현장에서 고생해 주시는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을 하던 중 ‘요양보호사의 날’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하는 내용을 국민 청원으로 제안해 보면 어떨까?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.
그래서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처우 개선과 요양보호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 '요양보호사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하는 청원'을 제안하는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고 이렇게 캠페인에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기 위해 안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선생님들께서 본 캠페인에 참여해 주시는 내용들은 실제 청원 등록 시 채택 확률을 높이기 위한 첨부자료로써 사용될 예정입니다.
그렇다면 케어파트너가 진행하는 '요양보호사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 청원' 캠페인 이벤트는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방법을 굉장히 쉽고 빠르게 알려드릴게요!
<요양보호사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소개 1>
<요양보호사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소개 1>
<요양보호사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소개 2>
<요양보호사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소개 2>
<요양보호사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소개 3>
<요양보호사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소개 3>
 
 

1. 요양보호사의 날은 무슨 날?

요양보호사의 날은 2008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도입 후 딱 1년이 되는 2009년 7월 1일에 '전국 요양보호사 협회'가 선포하면서 시작된 기념일입니다.
요양보호사의 날은 요양보호사들의 근무 환경과 처우를 개선하고 정당한 권리를 찾기 위해 시작된 날이지만 제대로 된 역할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. 그렇기에 케어파트너에서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처우 개선과 요양보호사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진행하는 첫 단계로 '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'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
2. 요양보호사의 날, 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이벤트 안내

요양보호사의 근무 환경 개선과 요양보호사를 바라보는 많은 사람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 '요양보호사의 날, 법정기념일 제정' 캠페인을 진행합니다.

📌이벤트 기간

6. 26(월) ~ 7. 7(금)

📌이벤트 내용

요양보호사에 대한 인식 및 처우 개선을 위해 요양보호사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제정 요청하는 청원 등록

📌이벤트 참여 방법

step 1. 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페이지 접속
step 2. '서명하기' 버튼을 눌러 서명 완료하기
step 3. 주변 동료에게 알려 참여 독려하기
<법정기념일 제정 청원 캠페인 참여 방법 1>
<법정기념일 제정 청원 캠페인 참여 방법 1>
<법정기념일 제정 청원 캠페인 참여 방법 2>
<법정기념일 제정 청원 캠페인 참여 방법 2>
<법정기념일 제정 청원 캠페인 참여 방법 3>
<법정기념일 제정 청원 캠페인 참여 방법 3>

📌청원 등록 일자

7/10(월) 청원 24 홈페이지에 공개 청원 등록
 
7/7 이벤트 종료 후 7/10(월)에 요양보호사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하는 내용을 담은 국민 청원을 공개 청원으로 등록할 예정입니다. 카카오톡에서 '케어파트너 알림'을 친구 추가해두시면 청원 등록에 대한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!
▼ 케어파트너 알림 추가하고 이벤트 진행 상황 받아보기
 
▼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참여 바로 가기
 

3. 법정기념일 제정 캠페인 이벤트 참여 주의사항

 타인을 비난하거나 비속어가 섞여 있는 댓글은 삭제 처리됩니다.  1인 당 1개의 댓글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.  작성된 댓글은 실제 청원 등록 시 첨부 자료로 사용됩니다.
많은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응원과 관심이 있어야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처우와 인식에 대한 개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요양보호사의 처우 개선을 위한 첫 발걸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동료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에게 많은 관심을 요청해주세요!

 
요양보호사 직업 탄생 16주년을 맞아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처우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케어파트너의 '요양보호사의 날 법정 기념일 제정' 이벤트에 꼭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.
notion image
 
 
집 근처 요양일자리, 케어파트너
본 게시글의 모든 저작권은 케어파트너에 있습니다.
ⓒ 2022. (주)보살핌 All Rights Reserved.